
“스카이톡 5.0” 전면 개편으로 독자 중심 콘텐츠 강화
2025년 2월호부터 스카이라이프의 웹진 "스카이톡"이 전면 개편된다. 이번 개편은 건강한 기업문화 정착과 구독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독자 친화적인 콘텐츠 구성을 통해 더욱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지난 2024년 12월에 진행된 ‘스카이톡 4.0 만족도 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개편 방향을 설정하였다. 그럼, 이번 개편의 핵심 사항들을 살펴보자.
독자 중심으로 재탄생한 웹진 디자인
2024년에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중심으로 웹진의 메인 화면이 구성되었으나, 메인 기사를 제외한 본부 기사와 서브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로 표시되면서 충분한 주목을 받지 못했다. 또한 일부 독자들은 디자인이 다소 딱딱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를 반영하여, 2025년부터는 ‘신문 형식’을 본뜬 직관적 디자인을 도입하여 독자 친화적인 구성으로 개선시킬 예정이다. 또한 메인 기사와 여타 기사의 크기와 배치를 균형 있게 조정하여, 독자들이 다양한 기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가시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개선할 계획이다.

< 2024년 스카이톡 디자인 >

< 개편된 2025년 스카이톡 디자인 (시안) >
신규 콘텐츠: 독자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다
1. 스라스 현장 뉴스
매월, ‘스라스 현장 뉴스’ 코너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는 전국 스카이라이프 임직원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이며, 직원들의 직무 이야기와 업무 중 다양한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각 지역과 현장의 특성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활약하는 숨은 영웅들을 조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 멀리 떨어져 있는 동료의 이야기를 자주 듣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구성된 코너이다.
< 예시 >
고객의 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다.
내용: 고객센터 상담원의 직무와 보람, 지역별 고객 응대 차이,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영업 지사
내용: 지역 특성을 반영한 현장영업, 대리점 방문, 업무 중 느낀 보람
“이달의 스라인”을 통해 직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으며, 그들의 업무 뒷이야기는 때로는 유쾌하고 때로는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누군가를 추천하거나 본인이 출연하고 싶은 의지가 있다면 언제든지 홍보CSR팀으로 연락 바란다.
2. 뭉대리의 4컷 만화
‘뭉대리의 4컷 만화’ 코너는 회사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코너로, 사회적 이슈나 회사 내 주의사항을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내기 위해 기획됐다. 이 코너에서는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만화 형식으로 친근하게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 예 시 >
“단톡방에 올라온 팀장님의 질문, 답장을 먼저 할까? 기다릴까?”
내용: 직장 단톡방에서 오는 미묘한 긴장감과 반응 속도를 둘러싼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주제
“점심 메뉴를 정하자는 동료들, 한식? 중식? 회의보다 어려운 메뉴 선택!”
내용: 팀원들과 점심 메뉴를 정하는 상황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직장인의 소소한 스트레스를 공감할 수 있는 주제.

< 4컷만화 예시 >
스카이톡 2025, 많관부!
2025년에도 스카이라이프 웹진 ‘스카이톡’은 매월 말일에 발행될 예정이다. 독자들이 유익하다고 평가한 전사 차원의 주요 기사는 메인 뉴스로 소개되며, 각 본부의 주요 활동도 TF원들과 함께 취재하여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개편으로 임직원들이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기획하고 취재할 예정이다. 앞으로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