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라스 현장 인터뷰- 수도권, 동부, 서부고객본부
현장은 지금 ‘부릉부릉’, 영업 강화 시동 중
‘스라스 현장 뉴스’에서는 한 명의 가입자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는 대리점과 소속 기사들, 지역고객본부의 노고를 소개한다. 수도권은 듀얼 대리점 간담회, 동부는 설치 기사 사기 진작 캠페인, 서부는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도 지역 Ro-Churn In(가입자 전환 유치) 활동으로 3월을 뜨겁게 달궜다. 본부 별로 담당자를 인터뷰하여 영업력 강화에 총력을 건 현장 이야기를 들어봤다.
수도권고객본부- KT듀얼 대리점 간담회(3월 12일)


자기소개와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를 말씀해주세요.
A1. 안녕하세요, 수도권고객본부 강남지사 정은지 과장입니다. 저는 강남지사에서 듀얼 대리점 관리와 설치/AS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KT듀얼 대리점 간담회는 무엇이며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A2. 3월 12일, 수도권고객본부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학동 사옥에서 KT듀얼 대리점 대상으로 공식 간담회가 처음으로 진행됐습니다. KT듀얼 대리점은 KT와 스카이라이프에 이중으로 영업 코드를 개설한 대리점으로, KT인터넷뿐만 아니라 sky TV도 판매하여 당사가 더 많은 TV가입자를 확보하는데 일조했습니다. 이에 수도권고객본부는 수도권 관할 9개(아래 설명 참조)의 KT듀얼 대리점 대표님들을 모시고 당사 상품과 수수료 정책을 설명하고 영업 현장 분위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현장 영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어떤 부분들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리점들이 듀얼 영업한 결과가 KT의 대리점 평가(번들 실적)에 반영되지 않는 것에 우려가 많았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겪는 허들이나 예산 지원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 본사에 협조를 요청하였고, 피드백을 전달하여 듀얼 대리점이 적극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수도권 KT듀얼대리점 9개소 : 에이치티엠, 스마트비즈, 케이커머스, 비티통신, 더프리넷, 링크피플, 이음커뮤니티, 채원정보통신, 에이쓰리
마지막으로 동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3. 2025년도 1분기 마무리를 앞두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봄날, 임직원 분들 모두 따뜻한 햇빛을 벗삼아 즐거운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수도권고객본부의 새로운 둥지인 학동 사옥에 언제든 방문 주시면 버선발로 마중 나가겠습니다.
동부고객본부- 설치기사 사기진작 캠페인(3월 2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