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라스 현장 인터뷰 - 수도권고객본부 신규 CSC 선정
역량과 가능성을 증명한 CSC 대표 인터뷰
수도권고객본부는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권역 개편과 대리점을 재정비했다. 2024년부터 2025년까지의 대리점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수도권 지역에 3개의 신규 CSC를 선정했다. 신규 CSC는 ▲서초강남센터(‘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 ▲동작관악센터(‘주식회사 에스비트’), ▲경기양평센터(‘주식회사 씨엔컴즈’)이다. 이번 8월 스라스 현장 인터뷰에서는 영업력, 서비스 역량, 본부 협력도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낸 신규 CSC 대표들을 직접 만나, 이들의 목표와 포부를 들어봤다.

< 수도권고객본부 강남지사 정은지 과장 >
[담당자에게 물었다]
수도권고객본부, 신규 CSC 선정 후일담
신규 CSC 3개소를 선정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A1. 안녕하세요 수도권고객본부 강남지사 정은지입니다. 신규 CSC를 선정하게 된 사유는, 지역 서비스센터 평가 결과에 따라 권역을 개편하고 대리점을 재정비하기 위함입니다. 성과가 부진한 CSC는 지역 서비스센터 권한을 반납하고 역량을 보유한 신규 대리점 또는 기존 대리점으로 대체하였습니다.
신규 CSC 선정은 어떤 절차와 기준으로 진행 되었나요?
A2. 2024년부터 2025년까지의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권역 개편과 대리점 재선정이 필요한 지역에 CSC 모집 공고를 냈습니다. 선발 대상은 스카이라이프와 업무 위탁 계약을 맺고 있는 모든 대리점입니다.
선정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평가한 요소가 있을까요? 지원 대리점들 사이에 경쟁도 치열했을 것 같은데, 최종 3개소를 선정한 이유가 있나요?
A3. 영업 실적, 고객 서비스 역량, 본부 협력도, 성장 가능성을 평가 지표로 삼았습니다. 특히 선정된 대리점 중에는 스카이라이프 업무를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은 곳도 있었는데,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당사 영업과 설치/AS 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빠른 적응력을 보여준 점이 핵심적인 평가 요소였습니다.
신규 CSC의 권역과 사업 영역은 무엇인지 소개해주세요.
A4. 신규 CSC는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 ‘주식회사 에스비트’, ‘주식회사 씨엔컴즈’로, 각각 수도권 주요 거점을 담당하게 됩니다. 먼저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는 서초강남센터를 맡아 강남과 서초 지역을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식회사 에스비트’는 동작관악센터를 운영하며 동작, 관악, 과천을 권역으로 두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식회사 씨엔컴즈’는 경기양평센터를 맡아 경기 구리와 양평 지역에서 고객을 만나게 됩니다.

<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 대표 정관숙 >
[현장 리더를 만나다]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 대표 정관숙
대표님 본인과 대리점 소개 부탁 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저는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 대리점 대표 정관숙입니다. 저희 대리점은 2007년 KT 유선 대리점으로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고객들이 보내준 신뢰와 성원 덕분에, 올해는 KT 종합대리점으로 성장했습니다. 현재는 유·무선 통신, 인터넷, IPTV, 스카이라이프 상품 등 방송∙통신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파트너로서 고객 곁을 지키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는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나요?
A2. 가장 큰 자산은 고객들의 믿음입니다. 16년 넘게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통신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역 기반의 대리점으로, 고객과 가까이 소통하며, 친절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강점입니다. 무엇보다 직원들 모두가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는 점이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의 저력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CSC 선정이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A3. 스카이라이프와 협력한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앞으로 KT의 인터넷, IPTV, 모바일과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을 결합해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이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쉽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네요.
CSC 선정으로 고객에게 가장 크게 보여주고 싶은 변화는 무엇인가요?
A4. 세 가지입니다. 먼저 ① 친절하고 정확하며 신속한 응대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 ② 지역 사회에서 가장 신뢰받는 통신 서비스 거점으로 도약하는 것, ③ KT 브랜드의 가치와 신뢰를 더욱 널리 알리는 것입니다.
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이 함께 만들어 가야할 ‘공동 목표’는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A5.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해 더 큰 시너지를 내고, 신규 고객은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동시에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오래 지켜나가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이 동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공동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스카이라이프 임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A6. 스카이라이프 임직원 여러분,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는 언제나 함께 웃고 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고, 대리점이 고객 곁에서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소통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회사 케이티엔에스티’의 사무실 전경 >

< '주식회사 에스비트’ 대표 사명복 >
[현장 리더를 만나다]
‘주식회사 에스비트’ 대표 사명복
대표님 본인과 대리점 소개 부탁 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8월부터 관악구와 동작구 CSC 센터를 운영하게 된 ‘주식회사 에스비트’ 대표 사명복입니다. ‘에스비트’는 KT 은평지점 운영을 시작으로, 스카이라이프의 서대문·은평·마포·용산 지역에서 서브 대리점으로 활동하며 전문성을 쌓아왔습니다. 소중한 기회를 얻어 관악구와 동작구 CSC 센터를 맡게 되었으며, 고객에게 스카이라이프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에스비트’는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나요?
A2. 강점은 ‘탄탄한 팀워크’입니다. 서비스 품질은 결국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만들어 내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고객은 왕이다’라는 서비스 정신을 넘어 ‘고객은 가족이다’라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소속감과 만족도가 높아,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발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결국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며, 에스비트의 강력한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CSC 선정이 ‘주식회사 에스비트’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A3. 이번 CSC 선정은 저희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기쁨과 더불어, 앞으로 고객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게 합니다.
CSC 선정으로 고객에게 가장 크게 보여주고 싶은 변화는 무엇인가요?
A4.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상품 가입 뿐만 아니라 저희와 소통하는 모든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응답 속도를 높이고, 고객이 미처 예상하지 못한 부분까지 제안하며 불편 사항은 신속하게 해결해 ‘역시 에스비트는 다르다’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이 함께 만들어 가야할 ‘공동 목표’는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A5. 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은 ‘고객 경험 혁신’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리점은 스카이라이프의 얼굴이자 최전선이기 때문에, 저희가 제공하는 모든 경험이 곧 스카이라이프의 브랜드 가치를 결정합니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만들고,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며 서비스를 개선해 나간다면 장기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스카이라이프 임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A6. 먼저 저희 ‘에스비트’를 믿고 지원해주신 스카이라이프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CSC 선정을 계기로 스카이라이프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먼저 실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스카이라이프의 비전 실현에 기여하겠습니다.

< ‘주식회사 에스비트’의 사무실 전경 >

< '주식회사 씨엔컴즈’ 대표 유명걸 >
[현장 리더를 만나다]
‘주식회사 씨엔컴즈’ 대표 유명걸
대표님 본인과 대리점 소개 부탁 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씨엔컴즈’ 대표 유명걸입니다. 저희는 ‘창의적 집중력을 기반으로 인간과 사물의 나노 단위 미래 통신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사명으로 출발했습니다. 스카이라이프와는 2024년 5월부터 일했지만,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관련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주식회사 씨엔컴즈’는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나요?
A2. 강점은 ‘영업력’입니다. 급변하는 통신 시장에서 본사의 영업 정책에 발맞춰 신속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정도 영업을 위해 내부적으로 철저한 검증 절차를 거칩니다. 또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 설계로,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CSC 선정이 ‘주식회사 씨엔컴즈’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A3. 영업은 변수도 많고, 접수된 건이 설치로 이어진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이번 CSC 선정을 통해 영업 접수부터 설치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원인과 대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된 것이 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안정적인 기반 위에서 센터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고, ‘주식회사 씨엔컴즈’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봅니다. 앞으로 더 넓은 지역으로 확장되더라도 고객의 요구(빠른 개통, 안정적 품질 유지 등)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CSC 선정으로 고객에게 가장 크게 보여주고 싶은 변화는 무엇인가요?
A4. 아직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아 단기간에 완벽한 만족을 드리기는 어렵겠지만, 분명한 것은 CSC 운영 여부에 따라 고객이 느끼는 차이가 크다는 점입니다. 앞으로는 영업력과 더불어 설치/AS 등 사후 관리까지 확실히 챙기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이 함께 만들어 가야할 ‘공동 목표’는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A5. 본사부터 현장 직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원이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공동 목표가 필요합니다. 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이 함께 추구해야 할 목표는 시장 점유율 확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 그에 따른 이익 극대화라고 생각합니다. 스카이라이프가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전략을 제시한다면, 대리점은 그 방향성에 맞춰 고객 유치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실천하는 역할을 맡아야 합니다. 두 축이 같은 비전을 향해 나아갈 때 공동 목표가 달성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임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A6. 스카이라이프 임직원 여러분, 이번 CSC 선정을 통해 ‘주식회사 씨엔컴즈’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본사와 대리점, 임직원이 한 방향으로 함께 나아갈 때 더 큰 성과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희 ‘씨엔컴즈’ 역시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임직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회사 씨엔컴즈’의 사무실 전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