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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 신상품 출시와 브랜드 설명회 개최

믿을 수 있는 가성비, 믿성비 IPTV

지난 7월 15일, 임직원의 오랜 노력과 열정이 담긴 IPTV 신상품 ‘ipit TV(아이핏 티비)’가 공식 출시되었다. 신규 IPTV 브랜드인 ipit TV는 ‘믿성비를 소비하는 나[ i ] & 직접 pick한 & 딱 맞는 fit한 IPTV’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믿을 수 있는 가성비, 믿성비 IPTV를 지향하는 ipit TV! 이번 호 스카이톡에서는 ipit TV의 브랜드 철학부터 상품 구성, 마케팅 전략까지, 함께 만든 성과를 자세히 소개하고자 한다.

믿성비 IPTV의 탄생

최근 미디어 환경은 IPTV와 OTT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도심 및 공동주택 거주자가 늘어나고, 소비자들은 가격 대비 품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추세이다.


이렇게 변화하는 흐름에 대응하는 IP 기반의 기술중립성 서비스 ‘ipit TV(아이핏티비)’가 7월 15일 정식 출시되었다. 이는 유료방송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전략으로 이번 IPTV 출시를 통해 기존 위성방송의 서비스는 품질 한계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기술로 고화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 기술중립성: 유료방송사업자가 다른 전송방식(IP 등)을 활용해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한 제도(방송법 제9조의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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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핏티비(ipit TV)’ 서비스에 적용된 네트워크 구조. 위성을 전혀 거치지 않고 IP신호를 송출 >

가격도 품질도 전혀 손해보지 않는 가성비 IPTV

상품은 실시간 방송 기반으로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Basic 요금제는 194개 채널, 월 2만900원부터이고, Plus 요금제는 209개 채널, 월 2만2000원부터 (이상 부가세 포함, 인터넷 결합 기준)다.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디즈니+, 웨이브 등 주요 OTT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는 월 3300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이는 타사 IPTV 요금제 대비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믿을 수 있는 가성비(믿성비) 포지셔닝을 유지하면서 OTT 구독 추가할인으로 경쟁사 차별화 포인트를 강화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하여 6개월간 수신기 임대료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초기 진입 장벽을 낮추고 가입자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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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캠페인 본격 전개

신규 IPTV 브랜드’ipit TV(아이핏티비)’의 본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며, 슬로건 “따져보면 확실한 TV, ipit TV”를 중심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캠페인 모델은 넷플릭스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에서 ‘학씨아저씨’로 대중성과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최대훈을 모델로 선정했다. 친근하면서도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ipit TV가 추구하는 믿을 수 있는 가성비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슬로건 “따져보면 확실한 TV, ipit TV”는 브랜드의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핵심가치)를 직관적으로 표현하면서도 모델의 화제성과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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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it TV’ 출시 기념 브랜드설명회 개최

브랜드혁신TF는 지난 7월 15일 오후 3시, 신규 IPTV 상품 출시 일정에 맞춰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설명회를 개최하여 브랜드 철학부터 슬로건까지 함께 만든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새롭게 선보인 IPTV 서비스 ‘ipit TV’의 브랜드 포지셔닝, 슬로건 및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향성, 상품 구성과 철학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프리런칭 광고 영상도 함께 공개되었다.
 

특히 "따져보면 확실한 TV, ipit TV"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영화적 콘셉트의 화보 스타일, 패셔너블한 연출, 모델 최대훈의 유쾌한 대사로 구성된 프리 광고 영상이 소개되어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설명회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ipit TV의 방향성과 가치를 공유하고,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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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it TV 본격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개

회사는 ‘ipit TV’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광고·언론홍보·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메시지를 확산하고, 제휴 혜택·이벤트·현장 판촉을 통해 실질적인 가입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7월 15일 공식 출시일에는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했고, 전국 주요 영업 현장에는 X배너, 현수막, 상품 가이드북, 모바일 카탈로그 등을 배포해 현장 마케팅을 강화했다. 또한, 7월 28일부터는 전국 138대의 버스 광고와 상암 DMC역사 광고가 운영 중이며, 8월 14일에는 GS25와 제휴한 광고 스낵(팝콘) 배포, 편의점 매장 영상, 앱 배너 오픈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는 어려움을 극복하며 전사적 역량을 모아 'ipit TV'를 출시했다. 현재까지도 상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많은 임직원이 위성 단일 플랫폼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제 전국 단위의 '확실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가입자 순증이라는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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