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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분기 흑자 전환 성공

‘ipit TV’와 AI스포츠 플랫폼으로 미래 성장 가속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8일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수익성 중심의 경영 전략이 본격적인 성과로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1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갔다. EBITDA도 495억 원으로 전년 대비 8.4% 증가하는 등 수익성 지표 전반에서 뚜렷한 개선을 보였다.


스카이라이프는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도 병행하고 있다. 자회사 ENA는 오리지널 콘텐츠(신병, 지구마불세계여행)의 시즌제 정착과 ‘나는 SOLO’ 세계관 확장이라는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시청률과 광고 수익 모두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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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 다양화 및 시청률과 광고 수익 상승 >

또한, 하반기에는 지난 7월 출시한 IPTV 신상품 ‘ipit TV’에 대한 기대가 크다. ‘ipit TV’는 기존 위성방송의 한계를 극복한 고품질·고가성비 상품이다. 회사는 ‘ipit TV’를 통해 방송가입자 감소세를 방어하며 장기적으로 고ARPU 기반의 수익성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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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TV 신상품 ipit TV >

뿐만 아니라 스카이라이프는 대한체육회 등 체육 기관과 전국 지자체와의 MOU 체결을 이어가며, AI 스포츠 중계 플랫폼 ‘포착(POCHAK) 의 B2G·B2B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 7월 ‘호각(Hogak)’을 ‘포착(POCHAK)’으로 새롭게 리브랜딩 했고,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결합상품을 출시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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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스포츠 중계 플랫폼 포착(POCHAK) >

스카이라이프는 ‘핵심 사업에 대한 본질 경쟁력 강화’와 함께 ‘신상품 브랜딩 및 사업 포트폴리오 변화’라는 투트랙 전략을 펼쳐 2분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남은 하반기에도 안정적 성장과 미래가치 제고를 바탕으로 실적 반등세가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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