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스포츠 신규 브랜드 공개 : ‘포착’
스포츠, AI로 즐기다
회사는 AI스포츠 중계 플랫폼 ‘호각’을 리브랜딩하여 ‘포착’을 공식 론칭했다. 포착은 “꼭 붙잡음”, “요점이나 요령을 얻음”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AI 기술로 스포츠의 모든 순간과 재미까지 포착한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플레이를 콘텐츠로 연결하는 솔루션, ‘포착’의 브랜드와 주요 내용에 대해 소개한다.

< KT스카이라이프가 만든 AI 스포츠 중계 솔루션 ‘포착’ >
Naming: 포착(POCHAK)
· AI 기술로 스포츠의 모든 순간과 재미까지 “포착”, 플레이를 콘텐츠로 연결하는 솔루션
Logo Design & Brand Symbol
· 역동성을 드러내는 기울임체
· 적절한 가로;세로 비율을 형성하기 위해 장체 사용
· 포착의 이니셜 P가 형성하는 Camera Hand Gesture, Player와 Player의 만남, 순환과 조화, 관계와 공유



< ‘포착’ 메인 로고와 브랜드 상징 >
브랜드 스토리
· 스포츠와 AI 기술이 만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혼자 뛰던 그라운드가 응원이 모이는 플랫폼이 되고, 스포츠의 땀과 열정이 일상의 에너지로 이어집니다. 누구나 쉽게 자신의 경기를 콘텐츠로 만들고, 누구나 환호 받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나의 플레이가 우리의 명장면이 되고, 모두의 감동이 되는 세상. 기 록이 콘텐츠로, 콘텐츠가 커뮤니티로 커지는 새로운 스포츠 생태계의 시작. 오늘의 플레이, 모두의 이야기로 포착


< 포착 그래픽 예시 >
Positioning: 스포츠 부스팅 플랫폼 -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를 콘텐츠로 연결하는 AI 영상 솔루션
· USP(Unique Selling Point)
① 편의성 : 복잡한 과정 없이 AI 앱 하나로
② 접근성 : 누구나. 어디서든. 쉽게
③ 확장성 : 기록이 콘텐츠로, 콘텐츠가 커뮤니티로

Target
· B2B/B2G : ‘운영 수익과 이용자 만족’ 윈윈을 노리는 스포츠 공간 운영자 & 유관 사업자
① 스포츠 시설 관리자 (리그/시합 운영 중심 스포츠센터)
② 학교 체육부 담당자 (정기 체육수업 및 대회 운영)
③ 지방자치단체 및 체육회 (리그 운영, 생활체육 촬영/기록)
· B2C : 앱을 통해 스포츠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액티브 팬, 스포테크족(Sport+Technology)
① 유소년 학부모 (자녀의 경기, 성장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싶은 부모)
② 아마추어 스포츠인 (동호회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2040)
③ 콘텐츠형 MZ (스포츠 콘텐츠를 즐기고, 콘텐츠화에 익숙한 MZ)


< 포착 타겟 고객 >

< 오늘의 플레이, 모두의 이야기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