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최대 유소년 축구 행사에서 ‘포착’을 알리다
2025 화랑대기, 안정환 유튜브, kt wiz 퓨처스리그 2군
2025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가 8월 5일부터 20일까지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개최됐다. 총 765개 팀의 유소년 선수 14,0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전 경기를(2,000여 경기, 26개 경기장 동시 진행) 회사의 AI 중계 솔루션 ‘포착’으로 중계해 대회를 찾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대회 기간 동안 진행한 현장 판촉 활동과 ‘포착’ 브랜드 홍보 내용을 스카이톡에서 소개한다.
현장 홍보/판촉 활동
화랑대기는 전국 최대 규모 유소년 축구대회로, ‘포착’의 브랜드를 가지고 대회 전 경기를 중계했다. 좋은 기회였다. 현장을 찾은 수많은 스포츠 아카데미, 지자체, 선수와 그 가족들까지 모두 접근할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한 끝에 부채와 수건, 포착 설명서를 제작해 대회 현장에 상주하며 선수와 관계자들을 만났다. 그 결과, 포착 앱 유료 가입자가 대회기간 동안 약 9천명이 증가했다. 판촉 활동을 하며 배포한 부채에는 각 고객본부 영업2팀 담당자의 연락처를 넣어 ‘포착’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를 받고 있다. 화랑대기를 통해 B2C(아마추어 선수와 가족) 고객은 직접 ‘포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B2B 고객(스포츠 아카데미·지자체) 대상 영업도 진행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 현장 사진 >
현장참여 소감
%20%EB%8F%99%EB%B6%80%20%EC%8B%A0%EB%AF%BC%ED%98%B8%202.png)
< 동부영업2팀 신민호 사원 >
[동부영업2팀 신민호 사원]
8월을 어떻게 대비했고, 그 8월이 얼마나 빠르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8월에는 AI스포츠 ‘포착’과 관련해 2025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가 있었습니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부영업2팀에서 작성한 오피스 게시판 현장25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제게 이 대회는 ‘자신감’'과 같았습니다. 그 이유는 대회 기간 함께한 든든한 선배님들이 계셨고, 너무나도 매력적인 브랜드 ‘포착’이 있어서 였습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 대회 기간 동안 판촉물(부채)을 돌리며, 축구 대회 관련자들이 ‘포착’ 덕분에 VAR 심판이 되었다가 전력 분석관이 되고, 어느 순간 시청자가 되는 모습을 눈 앞에서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경주 현장에서 AI스포츠의 니즈를 분명하게 알게 된 덕분인지, 대회 이후부터 고객에게 AI스포츠 중계 솔루션을 제안할 때 제 목소리는 부쩍 자신감이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2026 화랑대기 대회 때는 포착뿐만 아니라 KT스카이라이프의 자랑 ipit TV도 함께 홍보할 수 있으면 더욱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본부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부영업2팀 우정길 사원]
저희 팀은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화랑대기 축구대회 현장에 참석하여 다양한 분들께 저희 포착 브랜드를 홍보하였습니다.
화랑대기 축구대회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자녀의 경기를 응원하러 온 학부모님들의 열정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매번 경기 참석이 어려운 점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하셨고,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생중계로 자녀의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저희 서비스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희 서비스가 단순한 기술을 넘어, 학부모님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할 수 있는 감동적인 서비스라는 점을 잊지 않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EC%84%9C%EB%B6%80%20%EC%9A%B0%EC%A0%95%EA%B8%B8%202.jpg)
< 서부영업2팀 우정길 사원 >
%20%EC%88%98%EB%8F%84%EA%B6%8C%20%EC%84%9C%EB%8F%99%EA%B4%91.jpg)
< 수도권영업2팀 서동광 대리 >
[수도권영업2팀 서동광 대리]
더운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현장 지원 활동 기간이었습니다.
AI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APP으로 시청하는 고객분(실사용자)을 만나 장/단점과 보완사항을 들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홍보활동에 사용한 판촉물의 내용에 일부 개선이 필요함을 느꼈으며, 앞으로 지속될 홍보 및 영업 활동에 있어 이를 적극 반영하여 AI스포츠 사업을 알리고 가입자 증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추가로, AI스포츠 사업 뿐 아니라 사명(kt skylife) 노출 빈도를 증가시켜 TPS 상품도 함께 알리고 가입자가 인입될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회사는 유튜브 ‘안정환 19’ 채널과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 유소년 축구 레슨 콘텐츠를 만들어온 안정환·김남일 선수와 함께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회 현장을 찾았다. 콘텐츠는 ‘포착’의 주요 기능에 대한 소개와 경주시 소속 ‘화랑FC’ 유소년 선수 대상 레슨으로 구성되었다. 영상은 전체 조회수 64만회(8/25 기준)를 넘기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라는 유쾌한 방식으로 국내 유소년 스포츠 선수와 가족들, 나아가 축구 팬과 일반 대중들에게 ‘포착’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다.
< ‘안정환 19’ 채널과 ‘포착’이 협업 제작한 유튜브 영상 >
kt wiz 2군 퓨처스리그 생중계
회사는 익산에 위치한 kt wiz 2군 경기장에 포착의 ‘더블 플레이 카메라’를 설치했다. 회사의 AI 카메라는 지난 14일 KIA 타이거즈 2군과의 경기에서 테스트 중계를 마쳤고, 8월 26일부터 kt wiz 2군 전경기를 생중계하고 있다.
‘포착’은 시·공간적 제약으로 경기장을 찾을 수 없는 팬들에게 선수들을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